VirtualBox SVGA에서 버그를 하나 발견하여 벤더에 제보했고, CVE 번호를 하나 받게 되었다. 버그를 제보하고 CVE까지 받는 것은 처음인데, 내 이름이 패치 내역에 있는 것이 상당히 기분이 좋았다. 프로젝트로 진행해서 열심히 삽질하고 한 것이 나름대로 보상이 된 것 같다.

 

www.oracle.com/security-alerts/cpujan2021.html

크레딧 내용에 있는 본인 CVE

 

저 자료를 보면 VirtualBoBs 팀으로 버그가 3개가 들어가 있는데, 팀에서 벤더에 직접 제보하여 이번에 패치된 3건, ZDI 제보해서 오퍼까지 받은게 3건으로 총 6건을 발견하여 제보하였다. 버그 헌팅 처음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단기간에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삽질한 것이 어떻게 성과가 잘 나온 것 같다. 처음에 VM 관련해서 아무런 지식이 없어 원데이로 삽질하고, CVE 훑어보고, 심지어는 방법론 자체를 공부하는 등 여러 삽질을 했다. 그럼에도 이런 활동들을 나름 계획을 세우고, 서로 자료 공유도 열심히 하고, 코로나 때문에 얼굴 한번 보지 못했어도 간단하게 인력 관리 봇 하나 구현해서 운영까지 해가며 어케어케 하다보니 프로젝트가 잘 된 것 같다.

 

버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달 정도 더 기다린 후에 공개하려 한다. 어제 저녁쯤에 패치가 되어 현재 해결이 된 상태지만 패치 갭을 생각해서 3달 정도 있다가 하는게 맞는 것 같다.


The details of CVE-2021-2127 will be released after 3 months, considering patch gaps of softwares. Even though the bug was fixed yesterday, I think it is right to disclose the bug after 3 months, considering the gaps.

'보안 > 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VE-2021-2266 VirtualBox (ZDI-CAN-13464)  (2) 2021.04.22
추가 버그  (1) 2021.04.15

+ Recent posts